PT

운동법 / PT기록 / 몸만들기

운동방법하체

카프레이즈 – 제 2의 심장 종아리 단련

카프레이즈는 종아리 근육을 강화하고 발목의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운동입니다. “Calf Raise”라고도 불립니다. 이 운동은 주로 종아리 근육인 위축근(종아리 후면)과 대퇴골근(종아리 전면)을 강화하기 위해 수행됩니다.

카프레이즈 운동은 다음과 같이 수행됩니다:

  1. 출발 자세 설정: 먼저, 어깨 너비로 발을 벌리고 똑바로 서서 자신의 체중을 고르게 분산합니다. 손을 허리에 대거나 몸 앞으로 내밀지 않도록 합니다.
  2. 발목 동작: 발을 끝까지 들어 올려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발목을 굽히는 동작을 수행합니다. 이때, 발끝이 지면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지도록 합니다. 이 동작은 종아리 근육을 수축시키는 동작입니다.
  3. 유지 및 수축: 발목을 최고로 올렸을 때 몇 초간 유지한 후, 천천히 발목을 원래의 자세로 되돌려 놓습니다. 이때 근육을 완전히 풀어주는 것이 아니라 약간 긴장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4. 반복: 원하는 횟수만큼 반복합니다. 보통 10~20회 정도를 한 세트로 여러 세트를 수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주의할 점은, 운동을 할 때 과도한 중량을 사용하지 않아야 하며, 운동 동작이 깔끔하게 이루어지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척추나 무릎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허리와 다리의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바를 잡을 수 있는 카프레이즈 기구나 원형 운동기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카프레이즈 운동은 일상 생활에서 종아리 근육의 강화와 발목 안정성 향상을 도와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운동 중 하나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